아이템과 트래픽을 기억
글천개 책추천 : 초전 설득, 사회심리학
매출공식 : 유입 * 전환율 * 단가
돈은 근면, 성실, 재능이 아니라 상대방을 만족시켜야 벌 수 있다.
오로지 상대방이 관심있는 것만 만들어라.
메시지는 분명하고 단순하게.
유튜브는 정보만 준다. 블로그는 정보와 판매 모두 한다.
트래픽, 아이템, 플랫폼의 관점에서 스스로 체크한다.
마케팅의 단계
1 잠재고객 : 관심을 갖게 한다.
2 가망고객 : 유용한 정보를 준다.
3 구매고객 : 내 상품을 구매하게 만든다.
내가 감히 할 수 있는 일인가? 라는 일을 하는 것만이 남들보다 성장하는 법이다.
고객이 단 한 가지만 가질 수 있다면 무엇을 가지려고 하겠는가.
사람들의 편견을 건드린다.
제품보다 먼저 메시지가 중요하다.
타깃을 정하고, 문제를 언급하고, 해결책을 제시한다.
판매가 먼저인 것은 영화의 결말을 먼저 보여주는 것과 같다.
앱서비스에 몇 명이 사용했는지를 올린다.
메시지에 전형적이지 않고 직관적인 비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.
본 콘텐츠는 이런 사람들만 구매해 주세요, 무엇을 줄 수 있는지, 못 주는지를 꼭 밝힌다.
사람들은 중요한 사항인데 확신이 없을 때 돈을쓴다.
사업의 순서는 신뢰 >> 판매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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